지상공격이 주임무인 육군 공격헬기의 벌컨포로 100발을 쐈지만 격추하지 못했다.
나 역시 그렇게 고인들을 오해했을 것이다.많은 사별자와 시민들이 고인의 위패 앞에서 눈물짓고 애도한다.
즉 연고자가 없거나 연고자를 알 수 없는 경우는 ‘장사 등에 관한 법률(이하 장사법)에 명시되어 있는 법조문이고.당장 비용을 마련할 수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위임하게 됐습니다.은퇴한 지도 꽤 됐고 지금은 생활이 어려워서 기초생활수급비를 받고 있어요.
사별자들에게 애도의 시간과 공간을 제공하고.‘서울시 무연고 사망자 공영장례를 통해 무연고 사망자 장례를 지원하는 일을 하지 않았다면.
연고자가 있으나 시신 인수를 거부하거나 기피하는 경우는 보건복지부 지침에 명시되어 있는 정의다.
‘무연고 사망자는 크게 세 가지로 정의된다.무연고 사망자의 장례를 치러봤자 누가 오는데요? 이 물음에 답하기 위해 먼저 ‘무연고 사망자의 정의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그때마다 무연고 사망자의 장례를 치러봤자 누가 오는데요?라는 처음의 질문을 떠올린다.kr 고인의 이름 앞에 ‘무연고 사망자라는 수식이 붙는 순간 사람들은 그의 삶이 외롭고 쓸쓸했다고 오해한다.
이들의 존재는 무연고 사망자의 장례를 치러야 하는 이유가 된다.재작년에 만난 누군가가 이런 말을 했다.